딜라이트닷넷

공지사항

[社告] 디지털데일리의 미디어 블로그 ‘딜라이트닷넷’ 창간 3주년

- 독자 여러분께 딜라이트닷넷 창간 3주년 인사드립니다.

 

독자 여러분의 성원과 격려에 힘입어 디지털데일리의 블로그 미디어인 '딜라이트닷넷(www.deligit.net)'이 9월26일자로 창간 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3년이라는 비교적 짧은 기간이었지만, 딜라이트닷넷은 블로그라는 보다 자유로운 형식을 통해 디지털데일리의 각 분야별 IT 전문기자들의 깊이있는 현안에 대한 접근과 시각을 전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갖습니다.

 

아울러 독자 여러분들과의 보다 원할한 소통을 통해 IT업계의 현안에 보다 진솔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고 평가합니다.

 

딜라이트닷넷의 본질은 단순히 형식파괴의 블로그 뉴스에 만족하지 않고 홍수처럼 쏟아지고 있는 IT 뉴스들 속에서 ‘또 다른 진실’을 찾기위한 노력입니다.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IT현안을 풀어내고 비전을 제시하는 것, 그리고 한편으론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고 누군가에게는 용기를 주는 ‘따뜻한 IT 매체’로 존재하는 것 역시 딜라이트닷넷이 추구하는 정신입니다.

 

물론 딜라이트닷넷은 아직도 많은 부분에서 보완이 필요합니다. 끊임없는 자기 혁신을 통해 독자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으로 약속드립니다.


◆ 창간 3주년 특별기획


딜라이트닷넷은 올해 창간 3주년 특별기획으로 ‘격랑치는 비즈니스 환경 변화, 기업의 대응전략 IT혁신에서 찾는다’를 연재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이번 기획에서는 MB정부에서의 지난 5년간 IT부문 정책을 평가해보고 차기 정부에서의 IT정책 방향성을 예상해 보고자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출현이후 3년만에 엄청난 변화가 거듭되고 있는 글로벌 휴대폰 시장의 변화, 삼성과 애플 등 제조사들의 사활을 건 시장대응 전략을 짚어볼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이번 특별 기획을 통해 빅데이터(Big Data)시장의 최신 동향, 클라우드컴퓨팅의 현안과제, SDN과 오픈플랫폼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네트워크 업계의 변화를 진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IT융합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는 IT서비스 시장의 핵심 화두를 비롯해 이제는 독자적인 산업의 모습으로 성장하고 있는 보안산업, 모바일과 SNS 플랫폼에서 새롭게 기회가 열리고 있는 게임 산업에 이르기까지 각 IT분야의 현안을 짚어볼 계획입니다.

 

독자 여러분들의 성원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012년9월26일

디지털데일리 임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