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한국을 넘어 미국 보안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거두겠다는 포부를 드러낸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 최근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 ‘센트리 APT(Sentry APT)’ 신제품을 발표하면서 지능형지속위협(APT) 보안을 신성장동력으로 삼고, 차세대 먹거리 준비에 나섰습니다.

 

서버보안 전문기업 레드게이트와 전자문서·응용보안 전문기업 비씨큐어가 2012년 6월 합병해 탄생한 SGA솔루션즈는 이제 통합보안업체로서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SGA솔루션즈는 어떤 취업문을 가지고 있을까요? 미래 보안인을 꿈꾸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SGA솔루션즈의 채용방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GA솔루션즈는 상반기 및 하반기로 나눠 공채를 진행하고, 각 부문별로 적재적소에 필요한 인력을 충원하기 위한 수시 채용 또한 진행하고 있습니다.

 

채용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점은 지원한 직문에 대한 이해도입니다. 해당 직무에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이를 위해 꾸준히 준비해왔는지가 중요한 평가 포인트라고 하네요. 비전공자라도 학습, 프로젝트 참여 등으로 직무에서의 필요역량이 충족된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습니다.

 

 

SGA솔루션즈의 우선순위는 일반적인 스펙보다는 직무와 관련된 관심과 열정입니다. 지원한 직무에 대한 경험, 열정, 참여와 관련된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면 좋은 인재임을 보여줄 수 있겠죠. 예를 들어, 자격증이 있다면 취득한 이유와 그 자격증을 통해 직무 또는 학업에 이용한 사례를 말하면 더 관심 있게 지원자를 살펴볼 것입니다.

 

이러한 부분은 자기소개서에서도 통용됩니다. 왜 SGA솔루션즈에 지원했고, SGA솔루션즈에 입사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담겨있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 내용은 지원한 직무에 대한 관심에 초점을 맞춰 작성하면 됩니다. 자신의 업무 능력과 과거 성과 위주로 주로 기술하고, 업무와 관련되지 않은 경험과 일반적인 스펙 등은 지양해주세요. 인사팀에서 말하기를, 본인의 능력을 평가하기에 힘든 부분은 주의 깊게 볼 수 없다고 해요.

 

SGA솔루션즈의 채용 절차는 서류 평가,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검진으로 이뤄집니다. 1차 면접은 실무진 면접,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으로 실시됩니다. 1차 면접에서는 실무에 필요한 능력을 지닌 사람인지 주로 봅니다. 2차 면접의 경우, 면접관 3명이 지원자 한 명에 대해 살펴보는데요. 다양한 인성 및 적성 면접을 진행합니다. 면접 특성에 따라 자신의 실무 능력과 조직적응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차 면접은 실무자 면접으로 해당 본부 또는 팀에서 지원자의 능력을 최대한 보여줄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에서의 면접을 진행합니다. 2차 면접은 임원 면접으로 해당 본부장을 제외한 SGA그룹 내 타 본부장 3인이 인성 및 적성 면접을 보기 때문에 이 점 유의해서 준비하면 됩니다.

 

직무역량과 관련해서는 ‘과거 활동(또는 경험) 중 성과라 할 수 있는 사례’, 직무수준과 관련 해 ‘개인의 직무와 전공에 대한 객관적 설명’, 팀워크 관련 ‘평소 동료들과 맞지 않을 때 어떻게 해결하는지’에 대해 면접 때 유심히 보는데요. SGA솔루션즈는 성장 전략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습니다. 이에 미래 본인의 비전에 대한 설명에 대해서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종합격 후에는 3개월간의 수습기간을 거칩니다. 실제 능력을 평가하고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기간입니다. 신규입사자 교육 및 영업직군 교육도 받습니다. 이를 통해, SGA 솔루션즈를 조금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근무환경에 보다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이사>
?

SGA솔루션즈의 인재상도 알아야겠죠. 직원 개개인의 변혁(Transformation), 각 사업부서 및 임직원간의 시너지(Contribution), 업무 및 위기 돌파능력(Breakthrough), 솔선수범하고 미래지향적인 리더쉽(Leadership)을 가진 인재를 중시하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가 어떠한 회사인지 간단하게 보겠습니다. SGA는 시큐리티 글로벌 얼라이언스(Security Global Alliance)의 약자로 통합보안 기술 기반의 종합IT그룹으로 각 계열사와 동반 성장하고 있습니다. 종합IT기업 SGA, 통합보안전문 SGA솔루션즈, 임베디드 전문 SGA임베디드, 신기술금융사 액시스인베스트먼트로 구성돼 있죠.

 

특히 SGA솔루션즈는 지금의 민원24에 솔루션을 공급해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 상으로 발급하게 한 곳이죠. 해킹 방지를 위한 서버보안 제품을 국산화하기도 했죠. 이를 바탕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2015년 코스닥에 상장해 연구개발(R&D) 투자뿐 아니라 인수합병(M&A)을 통한 외형 성장도 이뤄내며 매년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는 서버보안, 응용보안, 엔드포인트보안, 보안관제 등 각 보안 영역별 기술을 확보하며 통합보안으로의 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SGA솔루션즈에 입사했을 때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GA솔루션즈는 샌드위치 휴일에 모든 임직원이 함께 휴일을 즐기는 ‘공통연차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사 눈치 보지 않고 휴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임직원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실무에 필요한 교육이 있다면 회사의 지원을 받아 교육에 참석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죠.

 

매년 ‘행복을 나누는 기부 이벤트’를 통해 ‘SGA VIP’ 해외 봉사활동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SGA그룹과 한태상공회소 주관으로 진행되는 SGA VIP는 내년이 5기째로 태국 소재 고아원 시설 등 건축 봉사 활동을 합니다.

 

“SGA 솔루션즈는 편안하면서도 임직원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근무환경을 중요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T보안DNA를 가진 통합보안기업에서 ICT보안 선도기업으로 되기 위한 발걸음에 함께할 인재를 기대합니다.”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