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가 곧 저뭅니다. 2019년이 되기까지 열흘을 남겨뒀는데요. 이맘때면 게임업계 대목인 연말연시를 노린 대형 이벤트가 줄줄이 진행됩니다. 올해도 예외는 아닙니다. 

최근 업계 전반적으로 신작 출시가 뜸해져 기존 게임 간 이벤트 경쟁이 더욱 치열해졌습니다. 신규,복귀,기존 이용자들을 동시에 노린 대형 이벤트가 곳곳에서 진행됩니다. 잠시 미뤄뒀던 게임이 있다면 다시 접속해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업체는 물론 이용자 입장에서도 잔치를 벌이는 시즌입니다.

게임업계 자타공인 ‘이벤트 선두업체’는 넥슨입니다. 올 연말부터 내년 초까지 넥슨이 진행할 이벤트가 너무 많아 일일이 열거하기조차 쉽지 않은데요.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이벤트를 꼽았습니다.

올 연말을 기점으로 넥슨 ‘서든어택’이 풀체인지(전면적 변화)를 거칩니다. 내년 3월까지 다섯 차례 풀체인지 업데이트를 적용해 사이즈, 전략, 계급, 전투, 클랜 등에 대거 변화를 주는데요. 이를 기념해 내년 1월10일까지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코미디언 박나래, 장도연이 신규 캐릭터로도 등장하네요.

오는 25일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던전앤파이터(던파) 현장 행사 ‘2018 던파 페스티벌: 재림’이 열립니다. 올해 4500여명이 모일 예정입니다. 겨울시즌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과 e스포츠 등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가 마련됩니다.

넷마블은 블록버스터 모바일게임 ▲블레이드&소울(블소)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등 두 간판 타이틀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엔 월드보스, 거래소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됐습니다. 지역별로 휘비적, 학살자 살골, 암흑신시, 가부자 등 4종의 월드보스가 공개되는데요. 매일 낮 12시30분, 밤 10시 두 번 등장하며 레벨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이용자들은 크리스마스 루돌프 모자 이벤트, 루돌프 소환 이벤트 등에도 참여해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선 전 서버 통합 공성전 ‘아덴 성혈전’이 처음 공개됩니다. 서버 전체 1위 혈명을 가리는 공성전입니다. 또한 신규 영지와 최고레벨 확장, 신규 시공의 균열, 신규 혈맹던전 등 새로운 콘텐츠 대거 추가될 텐데요.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별도 이벤트 페이지 오픈하고 한정 보상 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내년 1월3일까지 게임 내에서 산타 모자와 양말을 획득하면 ‘산타 특별 상점’에서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국내 모바일게임 역사상 최고 흥행작으로 꼽히는 ‘리니지M’에 연말연시 이벤트 4종을 진행합니다. 이용자들은 올 한해 동안 리니지M에서 겪은 사건을 올리는 ‘2018 아덴 소식지’ 이벤트에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 리니지M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판에서 응모 가능합니다. 엔씨(NC)는 우수작품을 선정해 순금 황금 복돼지, 갤럭시 노트9, 구글 기프트카드(100만원권) 등을 제공합니다. 

리니지M ‘기네스&어워드’는 2018년의 이색 기록을 선정하는 이벤트입니다. 이용자들은 28일까지 가장 궁금한 기록(가장 많은 경험치를 얻은 캐릭터 등)을 이벤트 게시판에서 투표할 수 있습니다. 실제 기록의 주인공은 다양한 보상을 받게 됩니다. 오는 31일까지 혈맹의 모임(온오프라인) 인증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려 ‘혈맹 송년회 인증샷’ 이벤트에 응모하면 됩니다. 추첨을 통해 구글 기프트카드(50만원권), 백화점 상품권(100만원권) 등을 받을 수 있다.

펄어비스는 간판 모바일게임 ‘검은사막 모바일’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 게임은 <디지털데일리>가 선정한 2018년 IT혁신상품에 올랐습니다. 올 한해 흥행 측면이나 기술적 측면에서 모두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게임입니다. 

회사는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들이 오는 26일까지 최초 접속 시점부터 산타클로스의 의뢰를 받을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의뢰를 완료하면 산타클로스가 특정한 시간에 이용자의 개인 영지를 방문, 이때 산타클로스를 만나 의뢰를 완료하면 특별한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12월 4주차 이벤트 기간 동안 사냥터엔 ‘크리스마스 엔트족’이 등장하는데요. 이용자는 필드에 등장하는 엔트족을 사냥하고 획득한 증표로 고대 금주화, 돌파 복구권, 용맹의 증표, 카프라스의 흔적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대호기자 블로그=게임 그리고 소셜]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